수지성형용 금형표면에는 고무∙수지가 붙습니다. 이 청소에 과열증기가 유효합니다. 무산소상태에서의 고온이므로, 수지의 용융과 승화에 의한 세척이 가능합니다.
포화증기처럼 눅눅해짐이 없이 굽거나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. 또한, 무(저)산소상태이므로 발암성물질이나 과산화지질의 발생, 품질열화의 우려가 거의 없습니다.
고온의 증기로 의료기구 및 식품용기 등을 급속으로 소독∙살균을 할 수 있습니다.
통상, 온수∙오일∙전열히터를 금형의 열원으로써 사용하고 있습니다만, 고온화∙급속승온∙클린∙안정성향상을 목적으로 과열증기가 금형의 열원으로 기대됩니다.
동판(예를 들면, SUS, 구리, 알루미늄, 아연도금동판)을 압연할 때, 원활∙냉각 목적으로 사용되는 기름의 제거(탈지)에 과열증기의 이용이 기대됩니다.
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(CFRP)은 탄소섬유의 회수∙재이용이 요구되어지고 있습니다만, 과열증기로 섬유를 상하게 하지 않고 비접촉으로 수지를 용해∙승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지고 있습니다.
통상, 전기히터∙가스연소가 로의 열원입니다만, 과열증기온도가 1,000℃이상의 경우, 로용 열원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. (UPSS로 발생 가능한 온도입니다.)
활성탄 가공 시 고온(800~1,000℃)의 과열증기를 사용하거나, 재생 시 약 300℃의 과열증기를 이용해 활성탄을 재생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폐오일 처리∙재생 / 바이오 연료 제조(자트로파) / 유기물 슬러지(식품, 제지 등)의 탄화 및 연료화 / 폐가전∙모바일기제품 등의 폐기물 감용화 및 중요 금속 회수 재순환 / Al다이캐스트 제품의 결함 발견 / 수지의 용접 / 분체성형품의 가열 / 종이 건조 / 수지발포 처리 / 축산 분뇨∙슬러지의 건조, 고체연료화